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전국
경남중기청, 제1회 경남 창업․벤처포럼 개최한국 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 초청 강연

[국제i저널=경남 전선주기자] 경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정환두)과 경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조기호)은 2월 27일(목) 15:00 경남중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1회 경남 창업․벤처포럼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경남 창업·벤처 포럼은 지역내 창업·벤처붐 조성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제2의 벤처붐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정부합동으로 발표된 벤처·창업 자금 생태계 선순환 방안의 주요 골격인 세제확대, M&A활성화, 투자자금 확대등 새로운 시책이 지방에서도 본격 확산되도록 유도하고, 투자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주요행사 내용으로는 창업·벤처투자 전문가인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을 초청하여 ‘창조경제와 창업국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듣고 참가자들과 토론을 통해 창업·투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실효성 있는 포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참가자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참가자 모두 10초 자기소개, 엔젤투자 매칭펀드 사업의 투자 및 투자금 유치 요령, 벤처·창업 생태계 선순환 방안 강연도 이어진다.

경남중기청 관계자는 포럼 운영진에 지역 내 투자 유망업체 또는 단체·엔젤투자자·청년사업가·창업동아리등 창업 주체들을 모두 참여시켜 투자정보 및 소통기능을 강화하고, 향후 포럼행사도 격월로 주기적으로 개최하며, 차기행사부터는 기업IR행사도 포함시켜 투자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 참가를 원하거나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개인이나 기업은 2월 25일까지 경남지방중소기업청(담당자:055-268-2521)·경남신용보증재단(055-212-1263)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