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학생 건강 및 학교환경 지키기에 올인!2014 학생 건강증진 및 학교환경관리 기본방향 설명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학생 건강 증진과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2014 학생건강 및 학교환경관리 기본방향’을 밝혔다.

▲ ‘2014 학생건강 및 학교환경관리 기본방향’ ⓒ국제i저널



기본방향에는 보건교육을 모든 학교에서 최소한 1개 학년 이상 연간 17차시 이상 시수를 확보하여 정규 교육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실시토록 강화, 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에 대해 심폐소생술 교육실시, 건강한 체중관리, 안전사고로 인한 응급처치 등 건강문제에 대한 체계적인 예방 관리와 감염병 예방관리, 난치병 학생들에 대한 의료비지원 및 학교 먹는물 관리, 학교주변 교육환경보호 등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날 발표한 주요내용은 올해부터 초등학교 5학년 학생부터 심폐소생술 교육을 2년마다(초등학교 5학년은 이론, 초6ㆍ중2, 고1학년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실시한다.

더불어, 교직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도 연1회 이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의 심폐소생술 수행 능력을 강화하여 응급상황시 학교 구성원의 건강 및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의 정수기를 통해 공급되는 물에 대한 수질검사를 분기별로 1회 이상 실시토록 의무화하고, 쾌적한 학교주변 교육환경 보호 및 청소년들의 건전한 사회풍토 조성을 위해 학교환경위생정화위원회 심의 기능을 강화하며, 청소년 유해환경 민간 감시기구와 경찰청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으로 교육환경을 저해하는 행위를 근절하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19일(수) 경산시립박물관에서 지역교육청 건강증진 담당자 6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건강증진을 위한「2014 학생건강 및 학교환경관리 기본방향」을 시달하였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