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스포츠강사 지원을 통한 즐거운 학교체육 자리 매김2014학년도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및 강사 지원을 위한 담당자 연수 개최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황태주)은 2월19일(수) 15:00부터 4층대회의실에서 초.중.고등학교 체육부장들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및 강사 지원을 위한 담당자 연수를 개최하였다.

▲ 2014학년도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및 강사 지원 위한 담당자 연수 ⓒ국제i저널



학교스포츠강사 지원 목적은 학교급에 따라 초등(특수)학교에는 체육수업 부담 경감 및 학생들의 체육수업 흥미 유발을 통한 학교체육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있으며, 중학교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하여 체력을 증진하고 학업 스트레스 등에서 벗어나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체육활동을 확대함과 중학교 재학 중 학생 개인별로 평생 동안 즐길 수 있는 한 가지 이상 운동을 습득해서 심신이 건강한 시민을 육성하는데 있다.

한편 참석한 초.중.고등학교 체육부장들은 ‘클린 명품 경북교육실현’을 위한 청렴 다짐식도 함께 거행하였다.

황태주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스포츠클럽활동이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평생의 운동습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체육부장들의 더 많은 역할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