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대구시
대구국제섬유박람회, 융합으로 높은 성과를 거두다PID 박람회, PID 세미나, 글로벌비전포럼 동시에 열려 국제적인 행사로 시너지 효과 쑥쑥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국제섬유박람회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권부선 기자]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한 '2014 대구국제섬유박람회'가 5일부터 7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렸다.




13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10개국 325개 업체가 참가하고, 18개국 해외 바이어를 비롯해 2만명 이상이 참관하는 등 국제 비즈니스 행사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터키, 이태리, 프랑스, 네덜란드 등의 EU(유럽연합) 시장과 미주시장, 중국, 일본, 중동, 인도네시아 등 실질적인 구매력이 높은 지역의 해외 바이어가 대거 참가해 치열한 수주경쟁을 벌이며 계약상담 성과를 내는 등 지역 섬유업계의 섬유수출 전망을 밝게 했다.

9일 PID 사무국에 따르면 올해 대구국제섬유박람회는 상담성과 1억9천500만달러, 계약예상 성과 8천500만달러 등의 실적을 내며 7일 폐막했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2%, 4% 증가한 수치다.

이번 박람회는 ‘제19회 대한민국국제섬유기계전’,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제26회 대구컬렉션’, ‘2014 글로벌섬유비전포럼’ 등 섬유패션산업을 아우르는 국제적인 행사가 동시에 열려 시너지효과를 더했다.

박종만 엑스코 사장은 “동시개최 또는 통합전시회는 참가업체와 바이어, 참관객 등 모두에게 도움이 되며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를 방문한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의료관광 및 지역쇼핑투어 연계 행사를 실시해 직ㆍ간접적인 경제효과를 이끌어 냈다. 이밖에도 ‘스몰마켓’, ‘섬유체험관’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대구를 대표하는 국제행사로 자리매김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취재 : 권부선  ukellina@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 권부선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