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대구시
이재만 새누리당 대구시장 예비후보, 청년문화지구 등 조성 박차

[국제i저널=대구 김도희기자이재만 새누리당 대구시장 예비후보는 12일 “계명대 대명동 캠퍼스-명덕네거리 일대를 청년문화지구로 조성하고 기초자치단체별 청소년 상담·활동 지원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7시 30분 선거사무소를 방문한 젊은이들과 대화를 나눈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계명대 대명동 캠퍼스-명덕네거리 일대를 청년문화지구로 만드는 등 젊은이들을 위한 특화지구로 조성하겠다”면서 “청년문화지구 내 계명대네거리를 중심으로 젊은이들이 찾을 수 있는 문화 및 만남의 광장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계명대 대명동 캠퍼스 등을 활용해 문화 및 관광 인프라로 활용하고 게임산업단지 집적화에 주력할 것”이라면서 “계명대 대명동 캠퍼스 등 일대에 구축된 게임산업 기반의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게임테마거리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초자치단체별 청소년 상담·활동 지원 시스템을 확충하겠다는 약속도 했다.

그는 “최소 3개 이상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구축해 기초자치단체 별 청소년 상담 및 통합지원시스템을 강화하겠다”면서 “청소년 문화의 집을 신설하고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문화 활동을 영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대구의 주역이자 미래 희망인 지역의 청소년과 젊은이들을 위한 정책적 배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청년문화지구 조성 및 청소년 상담·활동 지원 시스템을 확충하겠다는 것은 이를 위한 대표적 공약”이라고 설명했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