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구미 옥계중학교 교직원 장학회 결성교직원 장학회 결성으로 제자사랑을 실천하다

구미 옥계중학교(교장 류하국)는 지난 4월 7일 교직원 회의를 통해 2014년 ‘옥계중학교 교직원 장학회’를 결성하였다.

▲옥계중 교직원장학회결성 ⓒ국제i저널

옥계중학교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장학기금 마련을 통해 제자사랑을 실천하고자 뜻을 모으게 되었다.


옥계중학교 장학기금 운영 규정을 마련하고, 장학기금 관리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장학기금은 교직원의 동의를 받고 희망구좌(1구좌당 5,000원, 제한 없음)를 신청 받은 후 매월 급여에서 기부를 받아 적립하게 된다.


장학생 선발은 본교 재학생으로서 가정형편이 곤란한 가운데서도 솔선수범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자, 졸업 시 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자 중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 옥계중학교 장학기금 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스승의 날(5월15일)과 12월 방학식 2회에 걸쳐 장학금과 증서를 전달하되, 스쿨뱅킹 계좌로 장학금을 지급하게 된다.

류하국 교장은 “교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생활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가기 위한 작은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옥계중학교는 2009년부터 교직원 장학회를 결성하여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어서 교직원들의 제자사랑에 대한 실천은 계속 될 것이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