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예천동부초의 자랑, 기초체력향상 프로그램현대 아동 체력 부족을 극복하는 계기 되어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예천동부초등학교(교장 임정달)에서는 체육 교육의 내실화 및 학생의 기초체력 향상과 강인한 의지를 기르기 위해 각종 체육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 현대 아동 체력 부족을 극복하는 계기 ⓒ국제i저널



특히 기초체력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대 사회 아동 체력 부족 현상을 극복하려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기초체력향상 프로그램은 아침 건강달리기제, 중간놀이 시간 건강체조 및 줄넘기 급수제를 통해 아동들이 스스로 체력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아침 건강달리기는 자발적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학생들이 등교한 후 자신이 목표로 한 바퀴 수만큼 운동장을 뛰고 교실로 들어가서 건강달리기 판에 달린 바퀴 수를 기록하는 프로그램이다.

중간놀이 시간 건강체조는 매주 화, 목요일에 실시되며 전교생이 운동장에 모여 국민체조를 하고, 중간놀이 줄넘기 급수제는 1-2학년은 월, 3-4학년은 수, 5-6학년은 금요일에 실시하여 효율적인 중간놀이 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체력향상 프로그램은 본교 노동하 교감선생님께서 교사로 본교에 재직하실 때 시작되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본교 학생들의 기초 체력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어 의미가 크다고 여겨진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