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상서고, 조리에서 미용까지 각종 대회 석권해!대구뷰티엑스포 금상,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 금상·은상 수상

[국제i저널=대구 조윤경기자] 지난 25일 일요일 막을 내린 ‘2014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상서고등학교(교장 이재석) 조리과 2학년 학생 2명이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조리에서 미용까지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서고 ⓒ국제i저널



또 지난 24일 토요일 대구 EXCO에서 열린 ‘2014 국제뷰티콘테스트’에서도 상서고 뷰티디자인과 1학년 학생 1명 금상을 비롯, 은상 3명, 동상 4명, 장려상 6명 등 총 1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4 대한민국 국제요리 경연대회’는 대한민국 최고 국제요리경연대회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와 가공, 인력양성 및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개최되는 경연대회다. 상서고 조리과 2학년 류지환(17) 군이 육류요리 3코스 전시부문에서 금상을, 2학년 김낙훈(17) 군이 해산물요리 3코스 전시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지난 23일 EXCO에 열린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뷰티산업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2014 대구국제뷰티콘테스트’ 대회에서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부 등 3000여명이 참가해 헤어와 메이크업, 네일, 피부종목에서 경합을 펼쳤다.

상서고 뷰티디자인과는 헤어부문에서 1학년 오명희(16) 양이 영예의 금상을 수상하였고, 그 밖에도 헤어부문과 메이크업 부문에서 은상 3명, 동상 4명, 장려상 6명, 창작상 2명 총 16명의 뷰티디자인과 학생이 좋은 성적을 거뒀다.

상서고등학교 이재석 교장은 "참가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둠으로써 조리와 미용 명문고 학생의 자신감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대회가 서울 및 대구에서 주최하는 공신력 있는 대회인 만큼 조리전문가, 미용전문가 새내기로서 안목을 넓힐 수 있는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조리에서 미용까지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서고 ⓒ국제i저널


조윤경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윤경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