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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Youth Sports Club 연계 김 홍보행사 성황리 개최시식 홍보행사 실시로 미국 현지시장 확대 노력

[국제i저널=대구 김도희기자]해양수산부(장관 이주영)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5월 21일과 28일, 미국 LA 소재 유명 스포츠센터인 YMCA에서 청소년 및 학부모와 스포츠클럽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산 김 홍보행사를 개최, 한국산 김의 차세대 건강스낵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미국김행사 ⓒ국제i저널

새로운 스낵제품의 최대 잠재수요층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에서 aT는 미국 영양학회 등록 전문 영양사인 Brooke Dekofsky씨와 함께 새로운 건강스낵으로 각광받고 있는 김의 영양학적 장점 및 생산과정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 개최, 무료샘플 증정 및 한국산 김을 활용한 요리(김샌드위치, 김타코)도 함께 선보여 높은 호응을 받았다.

본 행사와 연계하여, 6월말까지 주말마다(42회) LA지역의 미국 청소년들이 보편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스포츠클럽(축구, 야구, 농구, 미식축구 등)을 찾아가 학생 및 학부모대상 시식홍보도 진행함으로써 향후 미국 학교 내 급식메뉴 등록의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스낵김 외에도 다양한 한국산 김제품(부각, 견과류혼합)의 소비를 이끌어내어 한국산 김의 대미 수출이 꾸준히 확대될 수 있는 기회로 만들 계획이다.

박종서 aT식품수출이사는 “한국산 김은 발상의 전환과 제품차별화 전략을 통해 주류시장에서 연간 40ft 컨테이너 1,000개 이상이 팔릴 정도로 현지화에 성공한 품목”이라며 “올해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건강스낵 식품으로서의 김 홍보행사와 Costco 등 대형유통업체연계 판촉행사를 통해 한국산 김의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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