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안경산업 2014 POP-UP Store 운영 1차 간담회 개최대구안경업체의 백화점 POP-UP Store 입점, 지역 내수 활성화 기여

대구안경산업 2014 POP-UP Store란?

대구안경산업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대구안경산업 2014 POP-UP Store』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이하 안경센터)가 주관한다


, 현대백화점(대구점)이 참여하여 지역 내 자체 디자인 및 브랜드를 가진 업체가 참여하여, 27일부터 약 2주간 현대백화점 대구점 B2 U-PLEX 내에서 운영된다.



안경도시 대구의 이미지 제고 및 홍보와 지역 기업의 대형 유통시장 진입 판로 개척 및 내수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또한 자체 디자인, 브랜드 제품 육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또한 현대백화점 본사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여 향 후 지역에 위치한 백화점과 지역 업체의 상생 발전에도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 POP-UP Store : 짧게는 하루, 길게는 두 달 정도의 한정된 기간 동안 운영하는 매장. 미국의 대형마트 타깃이 2002년 신규 매장을 설치할 공간을 마련하지 못하자 임시 매장을 연 것에서 유래됐다. 인터넷에서 떴다가 사라지는 팝업창과 비슷하다고 해서 팝업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대구안경산업 2014 POP-UP Store 운영과 관련한 1차 간담회가 6월 13일(금) 안경센터 8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대구시, 안경센터 및 현대백화점 관계자 그리고 이번 행사에 참여를 신청한 7개 업체가 참여한 이번 1차 간담회에서는 참여를 신청한 기업의 독창적인 디자인, 우수 제품 등을 심사하였으며, 또한 백화점 입점과 관련한 설명회 및 향후 추진 절차 등에 관하여 논의하였다.

특히 현대백화점측은 대구가 안경도시이자 한국 안경산업의 중심이며, 경쟁력 있는 아이템임을 공감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현대백화점이 지난 2008년 지역 출점 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대구안경산업 2014 POP-UP Store』운영도 지역과 함께하는 백화점의 운영 취지와 함께, 지역 관련 산업을 함께 육성하고, 본사차원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이번 사업을 지켜보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팝업스토어의 연례적인 개최 등도 함께 논의되고 있어,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이 지역 안경업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1차 간담회 결과 백화점 입점이 가능한 업체는 약 2주간부스설치 계획, 디스플레이 구상, 물품 바코드 등록 및 인력 서비스 교육 등 준비과정을 거쳐, 백화점 세일기간과 동시에 오는 6월 27일부터 7월10일 까지 현대백화점(대구점) B2 U-PLEX 내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사업의 홍보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안경센터에서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대구안경산업의 역사를 되돌아 볼 수 있는 대구안경산업홍보관을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며, 후추 미팅과 업무협의를 통해 세부내용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