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대구시
대구의 초가을, 환상의 ‘재즈 선율’로 물들다제7회 대구국제재즈축제, 8. 22.(금) ~ 24.(일) 아양아트센터

[국제i저널=대구 여의봉기자] ‘2014 제7회 대구국제재즈페스티벌’이 8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아양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 대구국제재즈축제 ⓒ국제i저널



‘2014 제7회 대구국제재즈페스티벌’은 Colorful Daegu의 모토인 ‘세계적인 문화도시 대구'라는 취지에 맞게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들과의 국제적 교류로 재즈문화를 소통하고,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 브랜드 구축, 지역 문화예술의 창작 경쟁력을 키워 대구가 문화거점도시 및 세계적인 문화도시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코자 한다.

8월 22일(금) 19:00 프린지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23일(토)~24일(일) 19:00 대공연장으로 이어지는 이번 축제는 국내 뮤지션뿐만 아니라 재즈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는 해외 뮤지션들도 참여한다.

소수를 넘어 소통의 음악임이 확인된 재즈, 6년 연속 객석 점유율 80%가 말해 주듯 소통의 중심에 대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있다. 명품공연의 대중화를 열고 음악적 다양성을 견인해 온 대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이제 축제 그 이상의 즐거움으로 더욱 자신 있게 다가온다.

대구국제재즈페스티벌(DIJF)는 축제를 넘어 하나의 문화이다. 2014 제7회 DIJF 대구국제재즈페스티벌은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생명력 넘치는 문화가 될 수 있도록 재즈와 축제가 만나 만들어 가는 그 모든 것은 대구국제재즈페스티벌(DIJF)의 가치이자 철학이다.

대구국제재즈페스티벌(DIJF)는 국내외의 뮤지션들과 함께 특히 소외계층과 다문화가족까지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서로 포옹하고 함께 설렘으로 기다리는 명품공연으로 정착되어 가고 있다.

8월 22일(금) 19:00에는 임미성 퀸텟, Philly 퀸텟, White Day, 8월 23일(토) 19:00에는 Vitold&남경윤 퀄텟, Philyoon Quartet, Shawn Pickler&찰리정 퀸텟, 8월 24일(일) 19:00에는 Ronn Branton Quartet, 애플 재즈 오케스트라가 참가하여 세계적 수준의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축제를 주최하는 강주열 조직위원장은 “시민들과 함께 하는 음악축제를 만들고 좀 더 훌륭한 뮤지션과 좀 더 나은 공연문화를 만들기 위해 조직위원회 구성원들과 많은 땀과 열정을 쏟아부었다.”라면서 대구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여의봉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