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제1회 안강지구 6.25 참전 승전기념 행사 열려6.25 참전용사 등 400여명이 함께, 순국 용사 추모 및 승전 축하 기념

[국제i저널 = 경주 김정현기자]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지회장 박규현)에서 주최하고 강동면분회(분회장 이만희)가 주관하는 ‘제1회 안강지구(안강․강동․기계면) 6.25 참전 승전기념식’이 15일 오전 10시30분부터 강동면 인동리 소재 ‘안강지구 전승비’ 에서 개최되었다.



제1회 안강지구 6.25 참전 승전기념 행사 열려 ⓒ국제i저널




이날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황우현 해병 제1사단장, 박창표 경주보훈지청장, 곽생근 경주경찰서장, 홍욱헌 위덕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6.25 참전 용사 및 각 기관단체장, 보훈단체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6.25 참전 순국 용사 추모 및 낙동강 방어전의 승전 기념을 축하 하였다.

주요내용으로는 해병 1사단의 군악대 연주를 시작으로 승전기념 행사보고, 생존 참전용사 소개 및 꽃다발 증정, 기념사, 축사 등으로 실시되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축사를 통하여 “6.25 전쟁 당시 치열했던 안강, 기계전투의 승리가 인천상륙작전의 교두부 역할을 하였으며 이 방어선이 무너졌다면 국군과 유엔군의 전열도 무너져 오늘날의 대한민국은 없었을 만큼 우리의 소중한 생명선 이였다.” 며

“세월은 흘렀지만 참전용사들이 목숨 바쳐 지켜온 숭고한 뜻을 받들어 고귀한 희생정신을 길이길이 후대에 물려주어 나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안강지구 6.25 참전 전승기념 행사는 6.25 전쟁 당시 안강지구 전투에서 승리했던 전공을 기념하고 참전 용사들의 빛나는 공훈과 명예를 선양하며 후세에 올바른 국가관과 애국심을 고취하고자 1958. 10. 20 육군 제1205 건설공병단에서 건립한 현충시설물이다.

김정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