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제14회 경북과학축전, 경북 김천에서 개최!그린에너지 전문과학관,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개관행사 동시 개최

[국제i저널=경북 김천 전선주기자] 시민이 행복한 살맛나는 도시, 경상북도 김천시는 제14회 경북과학축전 및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개관행사를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일원에서 개최하며, 개막식은 행사 첫째날인 19일 오후 2시에 성대하게 막을 올린다.

▲ 제14회 경북과학축전, 경북 김천에서 개최! ⓒ국제i저널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상북도교육청과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함께 만들고 신나게 부수는 과학이야기” 라는 주제로 경북도내 과학관련 기관·단체, 이전공공기관 및 기업 홍보체험관, 도내 교사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창의과학체험전, 로봇·우주체험전인 별별원정대, 사이언스 스테이지, 상상공작소 등과 부대행사로는 과학교사 STEAM 세미나, 2014 무한상상과학탐구서바이벌대전 본선대회, 2034 녹색드림로드, 어린이 열린체험전, 소방안전체험관, 김천책사랑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전국 최고수준을 자랑하는 그린에너지 전문과학관인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개관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미래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식이 개최되는 행사 첫째날은 식전행사로 세계적 마술사인 최현우의 “THE SCIENCE ILLUSION"이 관람객을 사로잡고, 오프닝 공연으로 김천시의 자랑인 김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이 펼쳐지며, 식후행사에는 탄소 제로로드 체험과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개관 테이프 커팅과 친환경씨앗 풍선비상 축하 세리모니가 이어져 행사 참가자들에게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행사 둘째날인 20일에는 사이언스 버블쇼, 가족과학 콘테스트, 도전! 과학 골든벨, 사이언스 매직 쇼, 3D 입체 시네마 등이 진행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세미나실에서 청소년들의 창의과학 아이디어 경연대회인 “2014 무한상상과학탐구서바이벌대전” 본선대회가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예선대회 122팀에서 선발된 16팀이 다음달 18일 개최되는 결선대회 진출(8팀)을 위해 진검승부를 벌이게 된다.

또한 본선과 결선대회에는 아이디어 경연은 물론 레이저 퍼포먼스, 사이언스 매직 쇼, 개그콘서트 오성과 한음, 유명과학자 초청강의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게 된다.

행사기간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제14회 경북과학축전의 메인 프로그램인 창의과학체험전은 과학 원리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과학 교사들이 직접 운영하며, 대형 텐트 4개, 전시체험부스 50개로 구성되어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로봇·우주체험전인 별별원정대는 과학관 앞 4차선 도로에 설치하여 참가자들이 8가지의 다양한 로봇·우주체험을 상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번 제14회 경북과학축전은 2008년 김천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이래 김천에서는 두 번째로, 특히 지역 청소년들의 창의과학 인재 육성은 물론 김천혁신도시의 조기정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건립한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의 개관행사와 함께 개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한편, 박보생 김천시장은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는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야 하고, 우리 김천을 포함한 경북지역은 물론 영동 거창, 무주, 대전지역 학생들까지 끌어들일 수 있는 홍보대책, 그리고 행사기간 중 2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대책과 편의시설 확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