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희망찬 경산시의 내일을 책임지겠습니다.경산시 기획예산담당관실, 2015 업무보고 연찬회 및 공직자 멘토 특강

[국제i저널 = 경산 김정현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 기획예산담당관실은 “희망찬 경산시의 내일을 책임지겠습니다.“라는 각오로 10월 6일 경북테크노파크 세미나실에서 공직자 멘토 특강을 겸한 2015년도 업무보고 연찬회를 실시했다.



업무보고 연찬회 ⓒ국제i저널



업무보고 연찬회는 김성경(경북그린카부품진흥원장)의 특강, 각 담당별 2015 주요업무 계획, 평가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연찬회에 앞서 김성경 원장은 공무원의 사고전환과 업무자세 등 선배 공직자로서의 조언을 아끼지 않았으며, 특히 “성과 창출을 위한 기획력 개발”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특강에서 주어진 업무에 대한 “본질 간파”, “혁신적 전략”, “논리적 사고”와 “기획컨셉 잡기” 등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례 위주의 강의로 참석한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사무실에서 벗어난 비형식적 업무 연찬회가 곧 사고전환의 발상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경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이어진 업무보고 연찬회에서는 기획담당으로부터 기획예산담당관실의 총괄적인 현황 설명(기본현황, 2014년 업무성과, 2015년 업무계획)을 시작으로 각 담당별로 업무보고가 이루어 졌다.

기획분야에서는 시정의 기획・조정기능 강화, 제안제도 운영 등을 통한 새로운 시책발굴, 정부 3.0 및 지역행복생활권업무 등 정부 시책을 적극 추진할 것과 홍보분야에서는 SNS 서포터즈 운영 및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시정홍보 강화로 내일이 설레는 희망경산 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특히, 규제개혁 분야에서는 중앙규제 발굴과 지방규제 10% 감축과 등록규제 완화 등을 통해 국정의 뜨거운 감자로 급부상한 규제개혁 업무를 2015년도에는 더욱더 박차를 가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업무보고 연찬회를 주관한 이재규 기획예산담당관은 담당별로 보고된 주요업무계획들을 하나하나 챙기며 “본인의 업무에 대해 직원들은 애착을 가지고, 오늘 이 자리를 빌어 부서 내 업무를 함께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며 “오늘의 연찬회가 여기서 끝이 아닌 2015년도 경산시의 희망찬 내일을 밝힐 수 있는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