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 학교-기업-공공기관 협업의 결과

[국제i저널 = 구미 정정순기자] 지난 21일(화) 금오산호텔 컨벤션센터 그랜드홀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간담에는 경북중부권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국폴리텍 구미캠퍼스 산학협력처가 주관하였으며, 구미여성기업인협회, 구미상공회의소, 경북경총, 협력 기업 관계자들을 포함 13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간담회 ⓒ국제i저널



이날 한국폴리텍 구미캠퍼스 정동근 교학처장은 인사말에서“우리 대학은 정부의 고용률70% 로드맵 실현을 위해 지·산·맞 공동훈련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우리가 양성한 교육생들을 적극적으로 채용해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밝혔다.

엄홍석 인력공단 경북지사장은 “인력공단 업무의 대부분이 구미에 집중되어 있고 인력공단의 기반이 구미인 만큼 필요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 기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 사업은 경북중부권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의 수요 조사를 실시하고, 수요조사를 토대로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는 인력 양성 훈련을 실시하게 되는 구조다. 이는 기존의 공급자 중심 훈련에서 수요자 중심 훈련으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