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경북병무청 산업기능요원 신규편입자교육 실시

[국제i저널=대구 김도희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장헌서)은 10월 29일(수) 산업기능요원 신규편입된 대상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4분기 산업기능요원 신규편입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신규편입자교육 ⓒ국제i저널

노무사 경영 컨설팅 선 이란 노무사의 강의


산업기능요원 제도는 국가산업의 발전․육성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서 산업기능요원으로 대체복무 중인 대상자에게 정기적으로 복무관련 규정 등을 교육 실시토록 하고 있다.


이에 이날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 된지 2개월 이내의 대상자 110명에게 복무규정 교육 실시함으로써 복무부실을 사전 예방하고, 그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제도를 안내하였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근로환경에서 상대적 약자인 산업기능요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무사경영컨설팅 선>의 대표노무사 이란 공인노무사를 초빙하여 근로자가 꼭 알아야할 근로기준법이란 주제로 산업기능요원이 근로자로서 꼭 알아야할 사항에 대하여 교육하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되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어진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성실하게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산업기능요원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산업기능요원이 성실하게 근무하여 병역의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출 수 있도록 업체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