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DGIST,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 초빙석좌교수로 임용기업가정신 교과 강의 및 벤처 창업 DNA 전수할 것으로 기대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디지스트(DGIST, 총장 신성철)는 한국 벤처계의 선구자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을 디지스트 대학원 이노베이션경영프로그램 초빙석좌교수로 임용했다고 29일 밝혔다.


DGIST 이노베이션경영프로그램 명사 특강 포스터 ⓒ국제i저널



이민화 초빙석좌교수는 2015년부터 디지스트 대학원에서 운영하는 이노베이션경영(MOI, Management of Innovation)프로그램의 기업가정신 교과 강의와 디지스트 학생 및 기술출자(연구소)기업, 예비창업자들의 멘토로서 활동하며 벤처 창업 DNA를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창조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과기특성화대학 기술사업화 선도모델로서의 디지스트 대학원 이노베이션경영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에 대해서도 조언할 계획이며 외부 강연 등 대외활동을 통해 융복합 교육 및 연구를 수행하는 디지스트에 대한 홍보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디지스트 신성철 총장은 “이민화 초빙석좌교수는 한국 벤처산업의 선구자이자 IT계의 산증인으로 다양한 벤처정책을 기획 및 입안해 한국의 벤처대국 입지형성에 기여한 인물이다”며 “디지스트 대학원 이노베이션경영프로그램이 디지스트가 추구하는 창업리더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오는 30일(목) 디지스트 대학원 이노베이션경영프로그램 명사 특강에서 ‘기업가정신 및 창업’이란 주제로 초기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기업가 정신과 그 중요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한편, 이민화 초빙석좌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전자공학과 학사, KAIST에서 전기 및 전자공학과 석·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순천향대학교에서 경영학 명예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 교수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을 비롯해 한국디지털병원 수출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벤처기업협회 명예회장, 유라시안 네트워크 이사장, KAIST 초빙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의료 및 모바일 분야 특허 170여 건과 다수의 국제 논문 그리고 『창조경제』,『호모 모빌리언스』, 『스마트 코리아로 가는 길, 유라시안 네트워크』 등 15여 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