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지구의 온도를 낮춰라!산솔제 환경체험 활동

[국제i저널=경북 구미 전선주기자] 광평중학교 (교장 정부천)에서는 축제(산솔제)때 전교생을 대상으로 환경체험부스를 설치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전개하였다.

▲산솔제 환경체험 활동 ⓒ국제i저널



‘지구의 온도를 낮춰라’라는 주제 하에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환경퀴즈코너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환경문제를 푸는 과정을 통해 환경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만든 문제를 풀고 답을 하는 과정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힐 수 있었다.

‘루페를 통해 본 자연의 세계’는 우리가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풀 한포기속에도 얼마나 신기한 세상이 숨어 있는지를 알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환경교사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일회용품 줄이기 방안으로 작은 손가방에 그림을 그리면서 학생들이 자신이 만든 가방에 대한 소중함을 배울 수 있었으며,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아이스크림 막대기의 놀라운 변신과 커피 컵을 활용한 개음죽 심기, 나뭇잎맥을 활용한 책갈피 만들기, 버려지는 커피찌거기를 활용한 향기주머니 만들기의 과정을 통해 환경사랑의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작은 관심이 시작이란 걸 느낄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 학교축제(산솔제)를 통해 전교생이 참여한 환경체험활동은 우리 학생들이 지구의 온도를 낮추는 청소년환경지킴이로 성장할 수 있는 작은 출발이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