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전국
신문방송학 정성은 교수, NCA 사회인지분과 올해의 논문상 세 번째 수상 영예

[국제i저널 = 서울 정정순기자] 신문방송학과 정성은 교수가 전미커뮤니케이션학회(NCA)의 커뮤니케이션과 사회인지분과(Communication and Social Cognition Division)에서 올해의 논문상을 받았다.

수상 논문은 Communication Research에 발표된「Sequential Information Integration and Belief Trajectories II: Testing of Candidate Evaluation Trajectories in Response to Negative Incongruent Messages」이다. 유권자의 후보자에 대한 태도가 다양한 선거 관련 메시지에 노출되면서 시간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를 신념 궤도 분석을 통해 연구한 논문이다.

정성은 교수는 지난 2005년과 2010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해당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는 “권위 있는 학회로부터 좋은 평가를 세 번이나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NCA는 커뮤니케이션분야의 3대 국제학회 중 하나로서 오는 20일 (목)부터 4일간 시카고에서 제100회 학회를 개최한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