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고령군, 휴양림 ․ 생태숲 안전점검 실시동절기 시설물 안전점검 및 이용객 안전지도

[국제i저널 = 고령 정정순기자] 고령군은 동절기를 맞아 2014. 12. 18부터 12. 19까지『미숭산 자연휴양림』과 『대가야 고령생태숲』일원에서 시설물 안전점검 및 이용객 안전지도를 실시한다.





▲ 휴양림 설경 숲속의 집, 황토집 ⓒ국제i저널





안전점검은 숙박시설 전기안전 및 화재예방시설 점검과 강설로 인한 이용객 불편해소, 기타 이용객 안전지도에 중점을 두고 운영될 예정이며, 특히, 숙박객의 난방기․각종 전기용품 사용과 소화기 사용요령 등 화재예방 활동을 병행 실시하고, 휴양림과 생태숲은 물론 인근 산림구역에서 불씨취급에 대한 집중 단속과 계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고령읍 신리 미숭산 자락에 위치한 『미숭산 자연휴양림』은 각종 숙박시설【숲속의집 2동(34평, 15명 이용), 황토집 2동(19평, 8명 이용), 휴양관 3실(각 실당 21평, 10명 이용)】과 세미나실(31평, 60명 이용), 다목적 운동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는 물론 30~40명 단위의 소모임 휴식공간으로 안성맞춤이며,

휴양림 인근에 조성한 대가야 고령생태숲은 전문 숲해설사가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휴양객들에게 연령대에 맞춘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년 4월부터 11월까지 시행되어 휴양림 이용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고령군(곽용환 군수)은 “산림문화․휴양공간으로서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용객에게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과『산불조심』등 겨울철 안전관리를 거듭 당부 하였다.

휴양림 예약은 홈페이지(www.misungsan.com)를 이용 바랍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