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제1회 멋진 남자 프로젝트” 10대들의 열린 성교육「열성캠프」멋진 남자, 열린 마음, 아름다운 성교육 캠프

[국제i저널 = 구미 정정순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생생한 현장 중심의 청소년 성교육을 위한 제1회 멋진 남자 프로젝트「열성캠프」를 12월 17일 경구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 “제1회 멋진 남자 프로젝트” 10대들의 열린 성교육「열성캠프」 ⓒ국제i저널



건강한 성문화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간관, 이성관, 자아정체성 확립을 위한 멋진 남자 프로젝트인「열성캠프」는 구미여성종합상담소(소장 우순남) 주관으로 10대 청소년들의 올바른 양성평등의식 및 성(性)가치관 확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의 프로그램에는 성(性) 골든벨!'바로 그거야'코너에서는 성(性)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퀴즈로 알아보는 시간과'성(性)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양성평등 시대를 맞이해 올바른 성의식 확립을 위한 역할극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화합의 시간을 가지면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매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11회째 실시된「딸들의 캠프」는 리더십과 자기 표현력을 익혀 학교에 돌아가서는 또래들에게 성교육 멘토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제1회 멋진 남자 프로젝트「열성캠프」는 처음으로 남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앞으로, 구미시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 및 책임의식 고취를 통한 행복한 자아를 찾고, 특히,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바탕으로 건강한 '생명관' , '사랑관' , '결혼·가정관' , '성문화에 대한 가치관 확립' 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