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칠곡군, 제11회 지역산업정책대상 종합 최우수상 수상칠곡군의 지역산업정책, 전국 무대에서 빛났다

[국제i저널=경북 칠곡 전선주기자] 칠곡군은 지난 1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사)산업정책연구원과 조선일보사가 공동 주최하는「제11회 지역산업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종합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칠곡군, 제11회 지역산업정책대상 종합 최우수상 수상 ⓒ국제i저널



‘지역산업정책대상’은 전국 277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추진한 다양한 산업정책 중 우수사례를 발굴해 평가하고 시상하는 대회로, 기획단계에서부터 체계적인 실행까지의 노력과 성과 전반에 대해 정밀한 진단과 평가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평가위원회는 지역경쟁력 전문가와 산업정책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칠곡군은 ‘산업생태계 조성, 맞춤형 일자리창출, 친기업문화 조성, 혁신행정가’ 등 4개 부문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기관표창’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백선기 군수를 비롯해 일자리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관련 부서 공무원 등 30여명과 재경향우회(회장 도재민) 회원 20여명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특히, 이번 시상은 기업부문에서 왜관일반산업단지내 소재한 (주)화인알텍(대표이사 장대수)이 ‘조선일보 사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기쁨이 배가 됐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정의 최일선에서 함께 노력해 온 공무원과 관련 유관기관의 노력 덕분이며, 우리군이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가 넘치는 칠곡, 청년이 희망을 가지는 칠곡, 어르신이 편안한 칠곡, 사회적 약자가 정당하게 대접받는 칠곡’을 만들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새로운 칠곡 100년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칠곡 100년을 향해 힘차게 비상(飛上)하고 있는 칠곡군은 12월 현재, 36개의 수상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인센티브로 받은 상사업비 6억6천만원은 지역개발과 군민편익 사업에 재투자해 앞으로 ‘잘사는 군민 새로운 칠곡’을 위해 더욱 군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