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2014 군위군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행정차지부장관상 박억수 의흥면협의회장, 도지사상 김종식외 4명, 군수표창 박정남외 7명 수상

[국제i저널=경북 군위 전선주기자]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17일 군위군민회관에서 군위군 새마을회 주관으로 ‘2014년도 군위군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 하였다.

행사에는 김영만 군위군수, 김윤진 군의회의장, 각급 기관단체장과 읍면 새마을지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2014년 한해 새마을운동추진 성과를 결산하고 2015년 새마을운동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사업성과 보고와 유공자포상, 종합평가 시상, 결의문 낭독 등으로 진행 되었다.

개인 표창은 행정차지부장관상에 박억수 의흥면협의회장, 도지사상에 김종식외 4명, 군수표창에 박정남외 7명이 수상하는 등 총 4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4 군위군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 ⓒ국제i저널



한편, 2014년도 새마을운동 종합평가에 대한 시상에는 대상에 군위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최우수에는 산성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우수에 효령면ㆍ의흥면협의회, 장려에 소보면ㆍ부계면ㆍ우보면ㆍ고로면협의회가 각각 선정되었다.

수상한 단체에는 상사업비(3천만원~1천만원)를 차등교부 할 예정이며, 읍면별로 지역발전과 새마을운동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김영만 군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노력해 주신 지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새마을지도자의 기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발전의지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