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올 겨울에는 당신이 산타’ 기관장과 후원자가 함께하는 비밀산타 릴레이남유진 시장 등 기관장 5명과, 후원기관·단체 5명 참여
▲ ‘올 겨울에는 당신이 산타’ 기관장과 후원자가 함께하는 비밀산타 릴레이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구미 정정순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2월 23일 ~ 24일 2일간에 걸쳐 남유진시장과 권오덕 구미경찰서장 등 기관장 5명과 강길진 금오라이온스회장 등 후원 기관·단체장 5명 등으로 구성된 비밀산타가 릴레이 형식으로 사회복지시설 5개소 250여명에게 후원 기관·단체에서 마련한 크리스마스 선물(2,000천원 상당)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비밀산타 릴레이 행사는 한해동안 희망복지지원단을 통하여 위기가구를 후원해주신 후원기관·단체장과 기관장이 함께 '올 겨울엔 당신이 산타' 라는 희망메시지를 담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 등을 돕는 행사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첫 번째 비밀산타는 23일 권오덕 경찰서장과 김민성 청년연합봉사단장이 산타클로스로 분장하여 성심요양원을 방문하였다. 때마침 크리스마스 캐롤송을 부르고 계셨던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캐롤송을 부르면서 선물을 일일이 나눠주고 손도 잡아 주셨다. 머리에 예쁜 핀을 꽂고 계신 할머니는 경찰서장님의 손을 꼭 잡으면서 "우리아들 같이 생겼다." 고 하시며 눈시울을 붉히셨다.

크리스마스 이브산타는 24일 남유진 시장과 강길진 금오라이온스회장이 장애전담 사랑터어린이집을 찾아 장애아동들에게 깜짝 산타클로스가 되어 케익과 과자, 양말 등 선물을 전달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장애를 가졌지만 너무나 예쁜 한 꼬마아이는 시장님의 산타복을 자꾸 만지면서 따라다니더니 시장님이 메고 있는 선물 꾸러미를 달라며 보챘다. 시장님은 선물꾸러미를 아이에게 안겨주면서 "건강하게 잘자라서 너도 어른이 되면 산타를 해보렴" 하셨다.

크리스마스 이브산타들은 장애아동들 모두에게 평화와 행복, 그리고 희망을 가득 안겨주었다.

크리스마스 이브날 오후산타는 김정숙 구미교육장과 노태운 노엘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대표가 장애인단기보호시설인 사랑의 쉼터를, 이태형 구미소방서장과 박양미 미래로타리 회장이 비산신평지역아동센터를, 한덕기 구미세무서장과 이갑수 이마트구미점장이 율곡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함께 나눌수 있는 케익과 선물을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기관장과 후원단체장들은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어르신과 아이들의 모습이 한동안 잊혀지지 않을 좋은 경험이었다며 참여소감을 밝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와 후원을 약속했다.

남유진시장은 "산타클로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에게 사랑이 담긴 선물을 전달한다는 것이 참 마음이 따뜻한 경험이었다." 며 소외된 이웃과의 나눔행사에 함께 참여한 기관단체장과 후원기관·단체장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