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노후 슬레이트 처리해 드립니다~ ‘영천시 2015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진’3월 20일까지 건물소재지 읍면동에 신청

[국제i저널 = 영천 정정순기자] 영천시는 관내 주택에 사용된 슬레이트 처리를 통해 쾌적한 생활 환경조성을 위한 2015년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한국환경공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2월부터 시행한다.

금년에는 총사업비 4억8960만원을 확보해 120가구의 슬레이트 처리를 지원하고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형편이 어려운 17가구에 대하여는 지붕개량비를 가구당 5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주택 및 부속건물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에 한하며, 지원범위로는 슬레이트의 철거, 운반 처리에 드는 비용으로 가구당 최대 336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초과하는 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

그러나 슬레이트 지붕위에 덧씌우기로 지붕을 개량했거나 상가, 축사, 창고 등 주거와 관련이 없는 건물은 사업대상에서 제외되며 3월20일까지 건물 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영천시 관계자는 “노후슬레이트 처리로 석면비산에 의한 시민들의 건강피해를 예방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지원으로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