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전국
“부산지역 직업능력개발 거버넌스” 부산 최초 출범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분과위원회 출범 및 유관기관 워크숍 개최

[국제i저널 = 부산 정정순기자]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김규옥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는 5일(목) 오전 10시부터 분과위원회 출범식과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부경대학교를 포함하여 2015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부산지역 교육훈련기관 관계자들도 참여하여 본 사업의 발전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하는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분과위원회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및 국가직업능력개발 정책 수행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위원회의 실무에 관한 의사결정을 수행할 부산 최초 “직업능력개발 거버넌스”이다. 조직의 구성은 인력수급 분과위원회, 산업·인적자원개발 분과위원회, 훈련·고용연계 분과위원회, 지역전략산업 분과위원회의 4개 분과로 구성되고, 각 분과위원회에는 산업계, 교육계, 유관기관, 고용 전문가 등 직업능력개발 관련 전문가 10여 명, 총 40여 명이 참여하여 부산지역 직업능력개발 및 인력양성사업 수행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을 강화할 예정이다.

분과위원회 출범식은 류장수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선임위원(부경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역할 소개 및 분과위원회의 활동방향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어서 오후에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및 「일학습병행제」 유관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워크숍을 가진다. 워크숍에서는 이주일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의 축사를 비롯하여 박우근 부산광역시 일자리창출과장, 이병성 고용노동부 서기관, 홍정우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팀장의 부산지역 일자리 창출 전략 및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추진 방향, 일학습병행제의 기대효과 등의 주제발표와 유관기관들과의 토론이 이어진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