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북도
대구한의대 노기원 총동창회장, 후배사랑 장학금 1억원 기부
▲ 발전기금 전달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정정순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3월 11일 총장실에서 모교 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 1억원을 기부한 노기원 총동창회장((주)태왕이앤씨 대표)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대구한의대학교는 1억원을 출연한 노기원 회장의 뜻에 따라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매년 일천만원씩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노기원 회장은 “지역대학의 한계를 극복하고 대학 특성화사업 선정, 대구·경북 4년제 대학 취업률 1위 등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모교의 발전에 기쁨을 전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에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면서 기부금을 전달했다.

변창훈 총장은“대구한의대학교 총동문회와 노기원 회장의 학교사랑에 감사드리며, 기부자의 소중한 뜻이 빛날 수 있도록 대학 발전과 후배들의 장학기금으로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노기원 회장은 대구한의대학교 환경공학과를 졸업하고, 검찰청 수사관과 (주)성원디앤씨 대표이사를 역임하였며, 대구지방검찰청 표창, 영상아카데미 경영인상 수상, 주택건설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대구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주)태왕이앤씨 대표이사와 대구한의대학교 총동창회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