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 2015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컬러지기 발대식 개최 ”자원봉사자 180여명의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힘찬 출발
▲“ 2015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컬러지기 발대식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전선주기자]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문화재단이 주관하여 5월 1일(금)부터 5일(화)까지 중앙로, 동성로, 근대골목 일원에서 진행되는 ‘2015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컬러지기(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지난 11일(토) 오후 2시, 대구 중구 장관동에 위치한 담수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컬러지기는 “2015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축제 진행을 위해 지난 3월 9일(월)부터 27일(금)까지 모집한 자원봉사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185명을 최종 선발하였다.

리더팀, 운영팀, 지원팀, 통역팀, 홍보팀(기자단) 등 5개 부문에 지원한 컬러지기들은 5월 1일(금)부터 5일(화)까지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진행되는 중앙로, 동성로, 근대골목 곳곳에서 시민들이 축제를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의 안내자이자 홍보대사로서 활동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은 컬러지기, 대구시 및 대구문화재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컬러지기 ID카드 전달, 컬러지기 선서식 등과 함께 자원봉사의 의미와 자원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과 태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기본 교육이 끝난 후, 컬러지기 대표(정민찬)와 부대표(김보경)에게 컬러지기 ID카드 수여식과 선서가 이루어졌다. 컬러지기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시민의 안전과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자원봉사자로서 맡은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올해 컬러지기는 10대부터 70대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참가 열의를 보였으며 타지역에서 참가한 신청자들도 눈에 띄었다. 특히, 부부참가자인 이성애씨와 백성학씨는 부부가 함께 발대식에 참가하여 자원봉사의 의미와 함께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컬러지기 활동에 대한 열의를 밝혔다.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을 더욱 빛나게 만들 컬러지기는 축제의 안내자이자 홍보대사이며 직접 참여해 페스티벌을 즐기는 주인공이기도 하다. 2015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컬러지기는 이날 열린 발대식을 시작으로 정식 활동에 들어갔다.

2015 대구컬러풀페스티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cd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