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2015년 대구국제안경전시회(DIOPS) 개최한국안경제조70주년을 맞아 글로벌 안경업계 주목

[국제i저널=대구 빈준태기자] 대구광역시(이하 대구시)에서 주최하고 (재)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주관하는 “제14회 대구국제안경전시회(이하 DIOPS)”가 오는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한국안경제조70주년을 맞아 세계 안경업계가 주목하는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DIOPS는 그 어느 해 보다 글로벌 빅바이어 및 VIP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이미 해외 바이어의 사전등록이 1,000여 명이 넘어섰고 바이어의 호텔 추가 확보에도 비상이 걸릴 정도로 바이어들의 신청이 끊이지 않고 있어 벌써부터 DIOPS의 성공적인 개최를 예상하고 있다. 한국에는 처음 방문하는 프랑스 1위 체인스토어의 알랭아플루(Alain Afflelou) CEO인 프레데릭 푸, 구매담당자 스테판 뤼포씨가 DIOPS를 둘러보고, 한국 안경산업과의 협력 방안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구글글래스를 창시한 세계적인 석학 브래드템플턴 교수가 초청특강을 통해 스마트/웨어러블 산업의 전망과 안경산업과의 융합 방안에 대한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그 외 이태리의 명품기업인 룩소티카(Luxottica Group), 사필로(Safilo Group), 데리고(De Rigo Group)의 R&D 관계자, 구매책임자가 올해도 DIOPS를 방문한다.


매년 DIOPS를 찾고 있는 이들은 단순한 제품 구매를 넘어서 한국 안경의 우수한 기술 및 제조력을 활용해 글로벌 안경시장을 확대할 방안을 찾기 위해 방문한다. 특히 데리고는 한국지사에서 대규모 부스로 참여해 한국 시장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 초청특강 참가 문의 : DIOPS 사무국 053-350-7834


또한 한국 브랜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 바이어 참여가 그 어느 때 보다 두드러진다. 아시아시장의 판로 개척을 위해서는 중국 시장 확보가 필수이고, 대량 물량은 반드시 중국을 거쳐야 한다. 이러한 때 중국 주요성별 협회가 단체로 참여하여 DIOPS를 방문하고, 특히 상해 대형 백화점 MD 및 실무진이 참관하여 오는 6월 있을 상해팝업스토어 오픈을 목표로 관련 업체들을 둘러보고,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수출확대 뿐 아니라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가 이루어진다. 국내 대형 유통망인 백화점 본사 MD들이 대거 참여하여 향후 백화점 팝업스토어, 백화점 입점 등을 위해 한국 안경 브랜드, 디자인 제품을 둘러볼 예정이다.


이번 DIOPS에서는 참관객을 위해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실시한다. 전시장 내 특별무대에서는 DIOPS 참가업체의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신제품런칭쇼”가 매일 개최된다.


신제품런칭쇼는 DIOPS에 참여하는 업체 중 브랜드, 디자인 등이 우수한 업체들을 선별해 그들의 최신제품을 런칭쇼를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해외 15개 매체를 초청해 특별 취재를 할 예정으로 우수한 국내 브랜드 제품을 해외에 널리 알릴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