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구시
계명문화대학교, (사)한국청년취업연구원과 MOU체결

▲ MOU 체결식 (좌측 김달웅 이사장, 우측 박명호 총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정정순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29일 (사)한국청년취업연구원 회의실에서 (사)한국청년취업연구원과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명호 총장, 산학협력단장, 취업처장, 입학처장과 (사)한국청년취업연구원 김달웅 이사장, 부이사장,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하고, 양 기관의 우호증진 및 공동발전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한 전문기술 인력 양성, 관련학과에 대한 현장견학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국·내외 취업에 관한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이 협약을 통해 (사)한국청년취업연구원에서 진행 중인 ‘중국 국립서안의과대 제2부속병원에 조성할 ’K-Beauty Medical 조성 사업‘에 우리대학교도 참여해 관련학과인 간호학과, 보건학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학생들이 더 많은 해외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박명호 총장은 “학생들의 취업이라는 큰 과제를 (사)한국청년취업연구원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고자 한다”며, “학생들에게 꿈을 찾아주고, 직업에 대한 바른 생각을 전달해 미래를 책임 질수 있는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국내 취업도 중요하지만, 해외취업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위치한 (사)한국청년취업연구원(Kyes)은 박근혜 대통령의 핵심 정책인 ‘K-Move’정책을 계승하고자 2013년부터 대구·경북권 주요 기업(의료/농식품 분야)과 대학을 참여시켜 세계로 진출시키기 위한 글로벌 상생협력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