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상북도
박물관학교를 아시나요? 참 재미있는 박물관 체험학습입니다.
▲ ‘2015 찾아가는 어린이 박물관 학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경산 전선주기자] 경산 용성초등학교(교장 이용만)에서는 2015년 6월 15일(월) ~ 17일(수) 3일간 경산시립박물관에서 주최하는 ‘2015 찾아가는 어린이 박물관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첫날(15일)은 고학년(4~6년)을 대상으로 고대 역사를 배우고 청동기시대 유물인 청동검과 청동거울을 직접 만들어 보기도 하였다.

16일에는 유치원생과 저학년을 대상으로 우리에게 친근하게 느껴지는 여러 가지 민화 작품을 보고, 느끼고, 직접 그려 보는 체험을 하였으며, 마지막 날에는 고학년을 대상으로 경산의 옛 지명인 압독국의 유래와 무덤 양식 및 유물들을 알아보고 직접 벽화를 제작해보는 체험을 하였다.

직접 체험활동을 해본 아이들은 색다른 공부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6학년 김현우 학생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옛날 이야기로만 느꼈던 역사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고, 특히 우리 지역의 역사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박물관에 자주 가서 더 많은 것을 알고 싶다.’ 고 소감을 말하기도 하였다.

본교는 지난 4월에 실시한 대구대학교 역사박물관 체험과 더불어 경산시립박물관의 찾아가는 어린이 박물관 체험을 통해, 우리 지역의 역사를 이해하고,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역사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이들의 열띤 반응과 신나게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역사와 지역에 대해 체험학습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함을 절실히 느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