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구시
대구보건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 지원 사업“참가자 만족도 우수”
▲ 실전 모의 면접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여성가족부에서 지원받아 지난달 29일부터 한 달간 실시한 『2015 여대생 커리어 개발 지원 사업』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사업은 ▲ 젠더(gender)의식 강화(남녀파트너십 훈련) ▲ 개인별 커리어 개발 ▲ 이미지 메이킹 ▲ 리더십훈련 등 4가지 프로그램에 여대생들이 참가하여 커리어개발을 강화하고 여성이 갖는 취업의 구조적 장애요인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열렸다. 각 프로그램마다 3일에서 5일씩 열렸으며 여대생 80명이 참가했다.

각 프로그램 수료 후 평가한 참가자 만족도 조사에서 젠더(gender)의식 강화 프로그램은 100점 만점에 매우 높은 98점을 기록했으며 이미지 메이킹과 리더십 훈련은 각각 92점을 나타냈다. 개인별 커리어개발 프로그램은 비교적 높은 88점을 보였다. 전체 만족도 평균은 92점이다.

개인별 커리어개발에 참가한 간호학과 1학년 김윤경(19. 여) 학생은 “진로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이 생겼고 실전모의면접을 통해 우수한 의료기관에 취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사업을 주관한 이 대학교 박종석(49. 임상병리과 교수) 취업처장은 “참가자들이 각 프로그램의 내용과 강사, 운영 등에 만족하며 자신의 커리어 개발에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나 큰 보람을 느낀다.” 며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서 더욱 우수한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