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교육청, 「키는 쑥쑥, 살은 쏙쏙」어린이 영양캠프 운영7.29.~7.31.(2박3일), 초등 비만아동 80명 참가, 2000년부터 운영(올해 16회째)
▲대구교육청, 「키는 쑥쑥, 살은 쏙쏙」어린이 영양캠프 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전선주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29일부터 31일까지 대구교육해양수련원에서 초등학교 5학년 비만아동 8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캠프’를 운영한다.(희망자 168명중 비만도가 높은 남․녀 각 40명 선발)

첫째 날은 신체계측을 통해 아동 스스로 비만도를 알아 보고, 해양 체험활동을 하며, 푸드테라피를 만들어 보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은 식품에 함유된 영양소를 탑 모양으로 분류하는 ‘식품구성탑’ 만들기를 통해 영양소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또띠아 만들기 활동을 하며, 친구들과 지도교사 간 어울마당을 연다.

마지막 날은 캠프활동 소감문을 작성하면서 자기반성과, 미래의 내모습 그리기 등 시간을 갖고, 가정에 돌아가 지속적으로 비만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지난 2000년도부터 운영한 영양캠프는 올해로 16회째이며, 하계휴가를 이용하여 비만 아동들에게 비만의 문제점을 인식시키고, 체중조절에 대한 동기유발, 식사지도 및 운동의 생활화 등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배우는 좋은 기회로써 매년 참가 아동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캠프 참가 아동을 대상으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적용, 학교와 가정에서 식사, 운동요법 지도를 강화하는 등 정상체중이 되도록 학교와 교육청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캠프 운영에 수고해 주신 영양교사와(21명) 영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자원봉사 학생들(12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