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직접 운전해서 경북여행 해요~ “싱가포르 자동차협회(AAS), 신규관광상품 개발 위해 경북 방문”
▲싱가폴팸투어단 안동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와 경북북부권 관광진흥협의회는 29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싱가포르 자동차협회(AAS) 관계자들을 초청해 문경, 안동 등 경북의 문화유산과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 7월 싱가포르 최대 관광박람회인 ‘Travel Revolution 2015’의 참석 결과로 경북 관광활성화를 위해 고소득 SIT(Special Interest Travel)그룹인 싱가포르자동차협회와 공동으로 자가운전 관광상품(Korea Self Driving Tour)의 신규관광코스 개발을 위해 이루어졌다.

이들은 올해 11월 한국을 방문하는 자가운전 관광상품의 코스 확정을 위해 문경새재, 예천 회룡포, 안동 하회마을, 영주 무섬마을 등 대표 관광지와 드라이브 코스를 둘러보며 경북북부권의 문화와 자연을 만끽했다.

싱가포르 자동자협회 테오분챙(Teoh Boon CHENG)씨는 “한국의 신규관광지로서 우수한 자연환경과 문화를 지닌 경북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에 개발한 신규관광상품을 적극 홍보하여 올해 11월 많은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싱가포르 자동차협회와 같은 고소득 여행그룹 유치를 통해 앞으로 경북의 관광수익 창출 확대를 기대한다”며 “경북의 관광매력을 널리 알려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찾는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선주  yeu3030@nav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