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생명사랑 ․ 생명존중 홍보 포스터 공모 결과 발표자살예방의 중요성 알리기 위한

▲ 생명사랑.생명존중 선정된 포스터를 감상 중인 시민ⓒ 국제i저널



[국제i저널=상주 이은정기자] 상주시(시장 이정백)와 상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생명사랑 ․생명존중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생명사랑 생명존중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했다.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0일까지 실시한 이번 공모에 총 8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9월 16일 한국예총 상주지회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27점을 선정했다.



심사기준은 공모전 인식, 창의성 및 완성도, 홍보 활용성을 기준 하였으며, 이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상주초 조성은, 중모중 정서영, 상주여고 김유리 학생이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상주시장상을 받았다. 그리고 안민제 학생 외 9명이 우수상을, 조혜진 학생 외 15명이 장려상에 선정되어 상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장상을 받았다.


 

선정된 작품들은 상주시보건소 내부에 전시할 예정이며, 특히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상주이야기 축제시 정신건강증
진센터 홍보 부스 내에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자살예방 등 생명사랑 및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박종섭 상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장은 “앞으로도 포스터뿐만 아니라 표어, 사진 등 장르를 다양화하고, 대상자도 상주시민전체로 확대하여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에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