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세계 언론인들, 풍기인삼축제에 반하다영주 지역 역사문화 체험 시간 가져, 영주지역 문화와 음식 등 다양한 문화교류

▲ 좌측부터 영주풍기인삼축제장과지역 역사 문화관광지를 둘러보고 있는 세계 언론인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영주 이은정기자] 외국에 거주하는 세계한인 언론인 52명은 지난 10월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영주에 머물면서 부석사와 소수서원 등 지역의 역사 문화관광지를 둘러보고 2015 영주풍기인삼축제장을 찾아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한인 언론인은 15개국 52개 도시에 거주하는 언론인들로 구성되어 화엄의 종찰인 부석사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앞둔 소수서원 등 관광지와 국립 산림치유원을 둘러보며 선비의 고장이라 불리는 영주의 역사문화 관광지를 면밀히 둘러봤다.



또한 방문기간 중 개최되고 있는 2015 영주풍기인삼축제장을 찾아 영주 풍기인삼의 우수성과 품질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주시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힐링중심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영주시의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풍기인삼, 인견, 한우, 사과 등 우수한 농특산물의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팸투어를 마련했다.



특히 2015영주풍기인삼축제를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재외 언론인을 통해 세계에 영주를 홍보하는 기회로 삼아 지역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세계 한인언론인을 대상으로 한 팸투어 개최로 영주시의 특산물을 홍보하고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소개해 수출 시장을 넓히는 등 앞으로도 재외 언론인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실시할 것” 이라고 전했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