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교육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사례 확산 연수“행복을 체험하는 학교 실현”주제로 초3개, 중3개, 고3개 학교 우수교육과정 공유
▲ 대구교육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사례 확산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여홍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9일(금) 오후 2시부터 2015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된 대구 9개교의 교육과정을 대구 전체로 공유 및 확산시키기 위해 초․중․고별 사례 확산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초․중․고별로 각각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며 초․중등교원 9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초등학교(복명초, 용계초, 효동초)의 우수사례연수는 대구교육연구정보원에서, 중학교(교동중, 대구동부중, 학산중)는 덕화중학교에서, 고등학교(경북여고, 송현여고, 포산고) 연수는 경북여고에서 각각 실시된다.


이날 연수를 통해 각 학교의 사례발표와 이어 충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모든 학교에 확산시키고, 9개의 보고서를 따로 모아 우수사례집을 발간하여 전 학교에 보급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해 교육부가 「행복을 체험하는 학교 실현」이라는 주제로 한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에서 추천학교 10개 중 9개 학교가 선정되어 선정학교 비율이 90%에 이르는 등 전국 최고 수준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공모는 교육부가 2003년부터 학교 교육력 향상과 교육과정 실천 우수사례의 공유 및 확산을 위해 실시해 오고 있으며,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의 사례는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NCIC, www.ncic.go.kr)에도 탑재되어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그동안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을 위해 대구행복역량교육과정을 개발하여 보급하였고, 교육과정 전문가 1,000명 양성 프로젝트, 교육과정 디자인 아카데미 연수 등 학교 교육과정 지원 사업을 꾸준히 펼쳐왔으며, 각 학교가 자율성을 발휘하여 교육과정을 특색 있게 편성·운영한 결과에 대한 성과”라고 밝혔다.

여 홍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 홍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