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수입차 직구 시대 선호 외제차는 디파츠디파츠, 콜벳스팅레이 직수입 선호차량 1위

▲ 디파츠외제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구입컨설팅을 하고있다. ⓒ 디파츠

[국제i저널 경제부 = 여의봉 부장]최근 택배 및 운송업이 발전하면서 제품의 국가간 이동이 쉬워지면서 차량도 직구(직접구매)가 늘어나고 있다.

수입차 구매대행 업체인 (주)디파츠(공동대표 최유정, 김구)에 따르면 외제차의 관심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수요자를 뺏기지 않기 위한 공식수입차 딜러사들의 경쟁도 가속화되고 있다. 그래서 수입된 차량들 중 인기차종 수입차브랜드인 독일3사의 브랜드의 직구는 별로 큰 메리트가 없다.

하지만 차량을 원하는 수요자 취향이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수입되는 차량이 아닌 특별한 차를 원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소비자로써는 더 싸고 특별한 차량의 합리적인 구매수요가 늘고 있다는 뜻이다.

▲ 디파츠는 소비자의 개인 성향을 분석해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차량 컨설팅을 한다 ⓒ디파츠

이러한 소비자의 취향을 국내 여론조사 기관에서 조사를 통해 직수입 인기차종을 선정하였다. 금번 여론조사에서 선정된 직수입 선호 차량으로는 혼다 S660, 다이하쓰코펜, 포드 F-150 픽업, 콜벳스팅레이 등으로 국내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과 가성비 (가격대비성능) 부분에서 이미 소비자가 알아보고 구매를 희망하고 있었다.

현재 국내에 많은 직수입 자동차 업체 중 각 정부 산하 주최의 대덕특구사업으로 선정된 기업인 주식회사 디파츠는 이러한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FTA협정이 맺어져 있는 유럽과 미국시장의 판로를 개척하여 차량 구매대행과 직수입을 진행하고 있다.

디파츠는 상대적으로 고가인 수입차는 신중한 차량컨설팅을 하기 위해 금액 지불에 대한 안정성도 보장하고 있다. 국내 신용 1순위 금융사인 기업은행과의 신용장거래 및 안전결제 (에스크로)를 자동차 구매대행 업체로는 최초로 도입 정착해 차량 구매희망자에게 안정성을 제공했다.

▲ 디파츠는 수입차량 구매대행에 있어 투명하고 쉬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디파츠

이에 디파츠의 김구 공동대표는 “이번 여론조사에서 선정된 차량 중 ‘포드-150’ 픽업트럭과 ‘콜벳스팅레이’는 이미 시장성을 보고 2015년 부터 구매대행을 진행중에 있으며, 국내에서 최다수입을 하고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소비자들은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살고있으며, 이러한 소비자의 약점을 이용해 수입대행을 하며 폭리를 취하는 경우가 많다”며, “디파츠는 앞으로도 정확하게 들어나는 수입차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그 과정과 수수료 측정된 수수료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식회사 디파츠는 대덕특구사업 선정기업으로 자동차부문 1호 크라우드펀딩완판 법인회사 이며 현재 대전 본사와 부산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취재 : 여의봉  dig5678@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 여의봉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