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구시
“천마에 재도약의 날개를 달아주십시오!”영남대, 개교 70주년 기념 ‘천마날개펀드’ 모금 선포식 가져

▲ 26일 영남대가 개교 70주년 기념 ‘천마날개펀드’ 모금 선포식을 가졌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영남대가 개교 70주년을 앞두고 대학 발전기금 모금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26일 오후 3시 30분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3층 컨벤션홀. 영남대 노석균 총장과 교무위원을 비롯해 교내 구성원 100여명이 ‘천마날개펀드’ 모금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2017년 개교 70주년을 앞두고 장기적인 대학 발전기금 모금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대는 이번 ‘천마날개펀드’ 모금 선포식을 시작으로 고액모금활동은 물론 소액 정기기부, 재기부 등 체계적인 모금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모금사업에는 동문, 학생, 교직원 등 대학 구성원을 비롯해 개인이나 기관·단체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노석균 총장은 선포식에서 “영남대의 상징인 ‘천마(天馬)’가 비상(飛上) 할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주자는 의미로 ‘천마날개펀드’로 명명했다. 지난 70년 보다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는 큰 날개가 될 수 있도록 발전기금 모금에 앞장 서 겠다”고 다짐하면서 “이번 모금활동에 교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21만 동문이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남대는 천마날개펀드로 조성되는 기금을 국제개발협력사업 인프라 구축을 위한 국제협력관 건립과 학생 중심의 면학 분위기 조성과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제2도서관 및 학생회관 리노베이션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서는 ‘천마날개펀드’ 출범을 기념해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가 5억 원을 기탁 약정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