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군, 어린이 구강보건 인형극 공연 개최
▲ 봉화, 어린이 구강보건 인형극 공연 ⓒ국제i저널


[국제i저널=봉화 이은정기자] 봉화군(군수 박노욱)에서는 어린 아이들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고,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보건 인형극을 마련하였다.

이번 공연은 6.15일(수) 봉화군 청소년 센터 1층 공연장에서 『어린왕자 입속여행』이라는 제목으로 관람인원은 유아교육기관 18개소 ,700명(만3세~초등1,2학년 542명, 학부모 등)으로 당일 2회(1회-10:00~10:50, 2회-11:00~11:50)로 나누어 입장시켰으며, ‘자신의 치아와 몸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양치질을 잘하여 건강한 구강상태와 몸과 마음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한다.’ 는 내용이었다.

이날은 연극 외에도 캠페인, 구강이동 차량 체험행사와 불소를 이용한 예방진료, 표어・포스터 전시, 구강건강과 관련 캐릭터사진 촬영 부스 운영 등의 홍보행사도 병행하였다.

어릴 때 몸에 배인 치아관리의 좋은 습관은 청장년이 되어서도 지속 가능성이 높아지고, 평생 건강의 기초를 다지는데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시기에 접하는 교육은 의미가 크며, 어릴 때부터 가정에서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양치질 하는 좋은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적절한 지도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것이다.

봉화군보건소 박일훈 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어린이들이 치아관리가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체감하는 장이 되고, 향후 구강관리에 좋은 습관을 길러주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였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