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백자’ 건축과의 만남 – 갤러리 ‘스페이스비이’ 특별 초대전

[국제i저널=청송 이은정기자] 청송군(군수 한동수)의 대표적인 향토문화유산인 청송백자가 서울 강남권에 위치한 갤러리 ‘스페이스 비이’에 초대받아 6월 16일(목)부터 6월 30일(목)까지 2주간 ‘청송백자 특별 초대전’ 을 연다.

청송백자전수관은 이번 초대전시 기간 동안 기능보유자인 ‘고만경옹’의 전통작품과 수석전수자 윤한성을 비롯한 안세진, 최준수 등의 전수자들이 현대적으로 새롭게 디자인한 150여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또한 청송백자의 주 원료인 청송도석을 함께 500년 청송백자의 역사와 제작과정을 연출함으로써 청송백자의 재료적 특화현상과 그 가치를 대내외에 홍보하고자 한다.

특히 건축디자인전문 갤러리인 ‘스페이스 비이’에서 열리는 이번 초대전시를 통해 현대적 건축공간에서의 청송백자의 다양한 활용성 제고와 청송백자의 특별한 원료인 ‘청송도석’의 건축적 활용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자 한다. 청송백자를 국내 대표 공예브랜드로 자리매김 해 나갈 계획이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배수진)은 “이번 청송백자 초대전으로 청송백자의 전통문화로서의 가치를 대내외에 확산시키고 다양한 예술쟝르와의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과 새로운 디자인개발을 통해 브랜드가치를 더욱 높여 청송백자를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명품도자기로 발전시켜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