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계명대 동산의료원 경동맥초음파검사 등 지역민 건강 챙겨... 메디엑스포서 '뇌졸중 검진' 시행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원장 김권배)이 6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16 메디엑스포에서 ‘시간을 다투는 질병, 뇌혈관을 지켜라’ 주제로 지역민들의 뇌혈관 건강 사수에 앞장선다.

동산의료원은 3일간 엑스코 1층 홍보부스에서 뇌혈관센터 손성일 교수(신경과)와 함께 경동맥초음파, 혈압, 혈당등의 검사를 통해 지역민들의 뇌혈관과 건강상태를 진단하고, 뇌졸중 예방법 및 관리법에 대한 건강정보도 제공한다.

메디엑스포와 동시에 개최되는 제6회 대구국제의료관광전에서 동산의료원은 러시아, 야쿠츠크, 카자흐스탄 등 외국인 환자들을 위한 건강검진, 의료 상담도 함께 실시한다.

김권배 동산의료원장은 “메디엑스포는 국내 의료산업을 선도하는 대구의 자랑이자, 지역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다. 지난해 1만 2천여명의 의료관광객이 대구를 찾은 만큼 대구의료관광이 더욱 활성화 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메디엑스포는 ‘100세 시대, 건강의 모든 것!’을 주제로 실버메디컬 공동관을 마련, 노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각종 의료정보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