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북도
호산대, 병원행정 의료정보분야 사회수요 맞춤형 교육 앞장누네안과병원과 MOU 체결

▲ 사회수요 맞춤형 교육을 위한 협약을 맺은 후 대구 누네안과병원 김시열 원장과 호산대 김재현 부총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정정순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최근 대구 누네안과병원에서 병원행정 의료정보분야의 사회수요 맞춤형 교육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과 김시열 병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를 계기로 호산대는 병원행정 의료정보분야의 사회수요 맟춤형 교육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된다.

호산대는 병원측의 주문에 따라 병원행정의료정보과의 교육과정에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론’을 신규개설하고, 기존의 ‘원무관리’과목에 대해서는 병원 측의 특강 등을 통해 현장실무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현장에서 환영받는 전문직업인을 배출할 계획이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이번 누네안과병원과의 협약을 통해서 인성과 실무능력을 강화한 병원행정의료정보과 학생들이 취업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산대는 지난 6월 박영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출판과 문화예술분야에 취업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넓혀주는 사회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경산중앙병원과의 사회수요 맞춤형 협약을 통해서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및 방사선과 등 특성화 학과에 재학중인 학생들의 취업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