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경북병무청, 2016년 을지연습 준비 박차 !

[국제i저널=경북 이은정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최철준)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을지연습이 실시됨에 따른 상황실(통제부 포함), 실시부, 평가부, 문서반을 운영할 연습장 배치, 충무사태별 실제 훈련 계획 등 을지연습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연습목표는 “평화와 안보를 위한 국가비상대비 태세 확립”에 두고 위기대응과 비상사태 발생시 행동 절차를 연습하게 된다. 실제 훈련으로는 전시 소산지역으로의 이동 훈련, 병력동원집행관의 집행절차 훈련, 청사 화재발생 대응을 위한 합동 소방훈련 등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훈련기간 중 사이버 테러 대응훈련, 개인별 전시 직제 편성훈련 등이 있을 예정으로 최근 수시로 발생하고 있는 사이버 안전 위협에 따른 직원의 사이버 대응 역량을 높이는 한편,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6년 을지연습 영상물을 시청토록 하여 직원의 국가 안보 의식도 높일 계획이다.

최철준 청장은 “전시 훈련은 몇몇의 직원만이 하는 것이 아니라 전 직원이 다함께 할 때 연습의 효과가 있다”고 하시면서 모든 직원에게 맡은 바 임무에 따라 을지연습 준비사항을 점검하여 “연습은 실전같이 실전은 연습같이” 구호 아래 을지훈련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을 당부 했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