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업맞춤 “콜센터 상담원”양성과정 개강식
▲ 김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콜센터 상담원' 양성과정 개강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김천 이은정기자] 김천시 평생교육원(원장:김금숙)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2016. 8. 22 (월) 10:00 2016년 하반기 직업교육훈련인 기업맞춤 “콜센터 상담원”양성과정 개강식을 실시하였다.

『기업맞춤 “콜센터 상담원”양성과정』은 혁신도시로 공공기관이 이전 완료됨에 따라 공공기관 내 콜센터 업무를 담당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아모레퍼시픽 물류센터인 ㈜하나로지스,(주)스마트로지스에서도 콜센터 상담원 구인 요청이 있어 여성가족부의 승인을 받아 개설하게 되었다.

이 과정은 총24명이 선발되어 8월22일부터 11월25일까지 주5회 3시간, 68회 운영되며 교육을 통해 CS강사 1‧2급 자격증과 ITQ 자격증을 취득하여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직업교육훈련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새로운 도전에 강한 자신감을 보이면서 끝까지 교육과정을 수료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에 성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금숙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자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시 시작하는 시간이 되시고 취업과 사회 참여로도 꼭 연결되었으면 한다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도 여성인력을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는 아동요리지도사,교육마술지도사,멀티오피스사무원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교육 수료 이후 방과 후 학습지도사 등 다양한 곳에서 취업과 연계되어 활동하고 있다.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언제든지 방문하여 취업상담 및 취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