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군, 실질빈곤층에 수술·입원·간호간병비 지원안동의료원과 취약계층 의료안정망 상호협력 체계 구축

[국제i저널=영양 이은정기자]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의료기본권 보장을 위해 안동의료원과 취약계층 의료안전망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취약계층 의료안전망구축사업의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및 차차상위계층 등 실질생계곤란자로 기준중위소득 80%이하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진체계는 보건소에서 대상자를 발굴하고 안동의료원에서 진료를 담당하며 환자상태에 따라서 경북대학교병원에 의뢰하여 진료를 받게 된다.

지원금액은 입원, 수술치료, 간호간병비 등의 본인부담금을 1인당 200만원까지 지원하며 운영위원회 심사를 통해 100만원까지 추가 지원도 가능하다.

대상자 선정기준은 인공관절치환술이 필요한 무릎고관절 퇴행성관절염 환자, 백내장, 당뇨병성 망막증 등 실명을 초래할 수 있는 안질환자,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요실금, 과민성 방광등 배뇨장애자, 기타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질환자(미용, 틀니임플란트 등 치과진료 제외)이며,

의료비 지원 희망자는 건강보험증사본, 보건소에서 발급하는 추천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생계곤란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진료비 부담 또는 병원방문이 곤란하여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의료소외계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변의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