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구시
DGIST 학생 축제 '제3회 달빛제' 개최이공계 인재들의 문화 교류 및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
▲ DGIST 학생 축제 '제3회 달빛제'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DGIST(총장 신성철) 학생들의 축제인 ‘제3회 달빛제’가 오는 30일(금)부터 10월 1일(토)까지 이틀 동안 DGIST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문승현) 학생 80여명이 참여해 DGIST 학생들과 함께 ‘GD(GIST-DGIST) 연합제전’을 열어 영호남을 대표하는 이공계 인재들의 문화 교류 및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축제 첫째 날에는 e-스포츠 게임 오버워치 챔피언십 대회와 기타 동아리, 보컬 및 랩 동아리, 댄스 동아리 등 학생 동아리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농구, 축구, 탁구, 배드민턴 등 4가지 종목에서 DGIST 학생과 GIST 학생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칠 운동 교류전이 열릴 예정이며 두 학교 학생들이 어우러진 무대인 달빛가요제 및 축하공연도 펼쳐질 계획이다.

DGIST 행사준비위원회장 양준모 학생은 “학생들 간의 친목 도모와 동아리 간의 문화적 교류를 위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이번 달빛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DGIST와 GIST가 긍정적인 경쟁 관계를 형성하고 학교의 소속감을 배가시킬 수 있는 카포전, 연고전과 같은 교류전으로 발전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