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봉화
봉화 송이축제·맛과 향송이향 따라 떠나는 봉화여행!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보슬 기자] "송이향 따라 떠나는 봉화여행!"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제20회 봉화송이축제가 내성천 체육공원에서 9월 30일(금)부터 10월3일(월)까지 4일간에 전국 최고의 맛과 향, 품질을 자랑하며 명품 봉화송이를 찾는 관광객들로 행사장은 북새통을 이루었다.

▲제20회 봉화송이축제 ⓒ국제i저널


특히 금년에는 최근 6년 만에 최고의 송이채취 작황으로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많은 40만명 정도의 관광객이 봉화를 찾은 걸로 파악됐으며, 축제장과 인근지역에 뿌려진 경제적 파급효과는 396억 정도인 것으로 추산됐다.

송이채취체험, 송이경매, 읍면풍물대회, 개폐막공연, 추억의 음악여행, 도립국악단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축제장이 연일 많은 관광객들로 붐볐다.

특히 송이판매점 입구에 송이동산을 설치하여 볼거리를 제공해 많은 관광객들이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다양한 품질 비교를 통해 좋은 품질의 송이를 선별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송이판매부스를 배치하였다.

축제 관계자는 풍성한 송이작황으로 성공적인 축제가 이루어 졌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 도입과 내실 있는 행사운영으로 기대한 것 보다 훨씬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봉화송이 명성에 맞게 훌륭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의봉, 이보슬  boslnara@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