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문화원 10대 원장“신시호”취임


[국제i저널=의성 박경미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문화를 4년간 이끌어 갈 의성문화원장에 신시호(68세)씨가 10월 25일 오전10시 문화회관에서 김주수 의성군수,최유철 군의회의장, 남교희 교육장 등 내빈과 의성문화원가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10대 신임 신시호 원장은 금성면 출신으로 안동농림고등학교 졸업후 지방공무원으로 20년간 재직했으며, 의성군 국민의료보험조합으로 직장을 옮겨 차장(3급)으로 2000년에 퇴직했다. 또한 문화원 부원장으로 8년간 봉사했으며 이번에 문화원장으로 추대되었다.


이날, 신시호 원장은 “문화원 가족뿐만 아니라 행정과 힘을 합쳐 문화가 꽃피는 의성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임식에서 지역문화융성과 문화예술단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제8ㆍ9대 의성문화원 허영자 원장에게“공로패”를 수여했다.


또한,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공로패”김관용 경상북도지사 “감사패”, 경상북도 문화원연합회장“공로패”, 문화원 임원 및 회원들의 기념품 전달로 그동안 수고하고 고마운 뜻을 전달했다.


허영자 원장은 “지난 8년 동안 의성문화원 발전과 성장을 위해 노력했고, 나름 보람을 느낀다”며, “의성문화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물심양면으로 계속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