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경상북도
경북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느린걸음으로 다 함께가는 아름다운 세상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보슬 기자] 경상북도는 26일 오전 10시 30분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느린 걸음으로 더 멀리까지!’란 주제로 제6회 경북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열었다.

▲경북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국제i저널

이날 행사는 장애인공연단 공연 등 식전 행사에 이어, 기념영상물 상영, 재활 성공 사례 발표, 모범 장애인에 대한 시상과 감사패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척수장애인 재활모범 부문’에서 장애극복 사례를 발표한 경산시 변성재씨는 교통사고로 척수장애인이 된 사연과 탁구를 통해 재활에 성공한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했다.

사례발표에서 변성재님은 “아무런 의지나 의욕 없이 살았다면 지금 이 자리에 설수 없었을 것이다.??되든 안 되든 해보고 후회를 하든지 말든지 하자!??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재활을 위해 노력한다면 장애를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재활증진대회는 재활에 성공한 척수장애인들을 발굴?표창해 재활 의욕을 고취시키고 척수장애인들의 화합과 재활관련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권오길 경상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은“대부분의 척수장애인이 중증으로 많은 불편을 겪고 있지만, 새로운 시작과 미래를 위해 재활을 통해 당당히 나아가 줄 것을 당부한다.”며

“경상북도에서도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직업재활 교육 등 자립생활을 지원해 장애인들이 행복한 경북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의봉, 이보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